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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riYoga 수련은 절제된 리듬의 호흡, 중추 에너지의 파동(Spinal Waves), 행위 안의 이완(Relaxation in Action) 및 내면이 끄는 동력(Economy of Movements)의 원칙이 스며든 Yogāsana 수련법에 Prāṇāyāma와 Mudrā를 통합하여 구성되었다. TriYoga의 궁극적 목표는 내면 에너지의 흐름(Inner flow)과 우주 에너지(Universal Energy)의 조화를 통해 자아를 깨닫는 것이다. 그 궁극적 목표 달성을 위한 구성 요소는 아래와 같다.

(1) TriYoga Prāṇa Vidyā
(2) TriYoga Mudrā
(3) TriYoga Prasara(TriYoga Flow)

TriYoga Ashram

뜨리요가 한국지부

Teacher Trainings Step

1
Basics

TriYoga가 처음인 사람들과 척추 주변 근육들을 강화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모든 TriYoga 수련자를 위한 필수 기반이 된다.

2
Level 1 to 7

1단계에서 5단계에 이르는 각각의 단계에 5가지 유형의 수련법(오원소 수련법)을 포함된다. 기초 단계에서 시작하여 각 단계는 다음 단계의 수련이 완벽히 준비될 수 있게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.

3
TriYoga for All Ages

TriYoga는 모든 연령대가 큰 위험성 없이 수련할 수 있도록 상황별 지도법도 분류해 놓았다.

4
Natural Alignment

자연 정렬법(Natural Alignment)은 골격 정렬법, 요가 도구의 올바른 사용법 및 정렬을 통한 올바른 자세의 이점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위한 교육을 받는다.

5
Earth Flow

골반 부위, 엉덩이, 다리, 발, 발가락에 강화와 활력을 더하기 위해 요추부터 발가락까지 중점을 둔 수련 교육을 받는다.

6
Water Flow

척추운동과 더불어 가슴, 복부, 어깨, 팔, 손의 힘과 유연성 및 집중도를 증가시키는 데 주된 목적이 있다. 특히 이 단계에서는 척추의 흐름을 자각하는 능력을 증진하는 교육을 받는다.

7
Trinity Practice

이 단계는 명상에 입문하기 위한 요가 숙련자들을 위한 지도법으로 TriYoga 호흡 수련법 및 명상기법으로 구성되어 있다.